Magazine

Magazine

벽 보고 서 있어!

엄청난 양의 샘플들

리런 오프라인 샵은 샘플 창고를 방불케합니다. 엄청난 양의 샘플에 디자이너 책상과 잘 뒤 상자는 꽉꽉 차있어요. 올해 나온 샘플들만 해도 봄용 바람막이부터 패턴이 변형된 바람막이, 후드 바람막이, 원단이 바뀐 바람막이, 바뀐 원단에 맞춘 패턴으로 바꾼 바람막이 등 조금씩 수정 할 때 마다 샘플이 제작되는데요. 품목이 한두가지가 아니라 수트부터 질렛, 져지, 싸이클수트, 새로 시작한 슈즈커버까지 샘플들의 수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저 널부러진 샘플들을 보세요. 아직 다 찍지 않았어요. 아직 행거에 걸려있는것만 해도 많은걸요! 벽보고 서있으라는 말은 디자이너와 공장의 속삭임이 적힌것만 같아요.

커스텀 메이드 스킨수트

새로운 운동복, 새로운 운동

새로운 운동을 할 때는 새로운 운동복으로 시작하고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운동복은 내몸에 딱 맞는 헌 운동복보다 편하진 않죠. 그때 주문했던 그 운동복 그대로, 내가 옛날에 커스텀 주문을 했던 그대로 다시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리런에선 모든 주문자들의 커스텀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언제든 같은사이즈로 다시 주문이 가능하죠.

까맣게 타고있는 사장님

제품개발에 힘쓰는중!

더 나은 움직임과 핏감을 위해서는 입어보는게 최고죠. 리런은 패턴개발을 위해서 직접 입어보고 움직이고 운동합니다. 그렇게 완성된 운동복은 최상일수 밖에 없습니다. 역시, 진짜 운동선수들이 만드는 운동복은 다릅니다.

개발성공

싸이클빕숏 그리고 져지

리런에서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드디어 싸이클 빕숏과 져지를 개발했습니다. 예쁜디자인을 선별하고있습니다. 런칭 제품의 디자인은 베이직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유니크한 디자인, 톡톡튀는 컬러의 배색 등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중입니다. 곧 마음에 드는 빕숏을 만나보실 수 있을겁니다.

베스트타입 기능성 바람막이

질렛 : 스피드 윈드브레이커

신축성이 좋은 초경량소재로 편안하면서 스타일리쉬한 이 레이싱핏 질렛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스피드 윈드브레이커'입니다. 스킨핏, 슬림핏, 레귤러핏으로 나뉜 패턴으로 보다 편안하고 밀착된 핏을 선사해줍니다. 이 스피드 윈드브레이커의 메인 바디는 바람막이 기능을 가지고 있어 효과적으로 바람을 막아주고, 등의 백패널은 성근짜임의 이중메쉬로 습기 및 땀을 배출하며 높은 통기성으로 체온을 적절하게 조절해줍니다. 2XS,XS은 스킨핏은 여성사이즈에 맞춘 짧은 허리기장과 핏한 허리라인으로 바디에 착 붙는 여성스러운 패턴을 완성하였습니다. 슬림핏은 S,M,L사이즈로 엉덩이절반을 덮는 길이입니다. 잘 잡힌 허리라인으로 주니어와 박스한핏을 원하시는 여성분들, 혹은 일반 남성분들에게 잘 맞는 패턴입니다. XL는 레귤러핏으로 체격이 큰 남성이나 플러스사이즈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일자 허리라인으로 배둘레에 여유를 주면서 박시한 핏을 살렸습니다. 등에는 반사 로고를 넣어 안전하게 라이딩이 가능하고, 포켓지퍼로 휴대폰이나 카드등을 수납 가능합니다. 지퍼또한 방풍지퍼이니 부쩍 쌀쌀해진 밤에 딱 맞는 질렛입니다.

각자의 취향

예쁜게 좋지!

리런의 디자이너는 매일 5개이상의 디자인을 뽑아내야만 합니다. 회사의 모든 근무자들이 취향이 다르기 때문이죠. 형광을 좋아하는 사장님이나 심플한 검정이 좋다는 과장님, 긴바지가 좋다는 남자직원, 흰티는 비치지않냐는 여자직원 서로 모두 의견이 다릅니다. 그리고 일러스트로 작업한 디자인과 실제로 출력한 수트는 다를때가 많죠. 모두가 반대했던 플래닛 시리즈는 베스트셀러가 되서 꾸준히 나가주고있습니다. 그 덕에 바람막이, 9부하의 등 다른 시리즈상품이 나왔죠 대부분 스폰서들도 이 디자인을 고르곤 합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아즈텍을 보면 아즈텍을 고를 수 도 있지만요. 모두의 취향에 맞출수 없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리런은 커스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새상품을 진열하고 출시하기위해 오늘도 5개의 디자인을 뽑는 디자이너는 고통받고있습니다.

제품시연인가?

제품사진찍는중!

제품사진을 찍는것은 너무나 어려운일입니다. 이 제품이 예쁘게 나왔으면 좋겠으니까요. 그리고 이 좋은 제품을 제대로 보여주고 싶은 마음도 큽니다. 하지만 직접보지않으면 전달하기 힘들죠. 사진을 찍고, 파일을 수정하고 색상을 실제 색상과 동일하게 만들어내고, 주름진곳을 펴내고, 너무나 일이 많습니다. 그리고 또 촬영을 해야하죠 오늘도 제품사진을 찍으러 따라갔던 디자이너는 자전거를 타고도 도저히 따라잡을수 없는 인라인의 속도에 감탄하며 저혈당이 오고말았습니다.

따라만들면 유사품이지

직접 만들어내는 셋인 패턴

주니어사이즈라고 예외가 있지않습니다. 오히려 학원복이나 학교운동복으로 주니어 사이즈가 더 많이 출고되는일이 빈번합니다. 소매기장은 어떤지, 어깨는 얼마나 내릴지, 가슴통이 작지는않은지, 다리라인은 예쁘게 나오는지 패턴을 만들때는 체크해야할 사항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렇다고 마음대로 만지다가는 서로 맞물린부분이 어긋나기때문에 굉장히 작지만 중요한일입니다. 사이즈도 커스텀이 가능한 리런에서는 소매기장, 다리기장 등을 수선가능하고 진열되있지 않은 상품을 주문해서 만드는것도 가능합니다. 주문자는 디자인을 고르고 사이즈만 알려주면됩니다. 나머지는 우리 디자이너가 알아서 할테니까요. 그게 커스텀의 묘미죠.

바스락거리지않고 부드러운 바람막이 없을까? 바람이 불면 팔랑거리는 얇은 바람막이 말고 진짜 바람막이말이다. 그런 바람막이를 만들고 싶어 진짜 바람막이를 만들었다. 리런에서 만든 바람막이는 전체 전사원단을 사용해서 어떠한 디자인도 커스텀이 가능하다. 허리를 얇게 넣는것도 통짜로 내려 박스로 입는것도 그 어느것도 가능하다. 한겨울에는 기모도 추가가 가능한 바람막이니 기모를 추가해서 코트안에 입어도 좋다.

없는것도 만들어주나요?

없는것도 만들어줍니다!

진열되있지 않은 상품을 사고싶은경우가 생깁니다. 이 디자인이 반팔이면 예쁠거같은데 그렇게도 파나요? 고구마를 5개 중 3개만 사는것 처럼 모든게 가능합니다. 이번에 나온 형광 축구복은 너무 예쁜색상을 가졌습니다. 사실 축구복말고도 카라티, 나시, 차이나카라셔츠, 투인원 반바지, 집업하의, 9부하의, 질렛, 반팔, 싸이클져지, 싸이클 빕숏, 싸이클5부하의, 장갑, 마스크, 반바지, 양말, 바람막이, 패딩 등등 정말 많은 상품들이 있으나 커스텀제품들을 만들고 있는 디자이너가 아직 업데이트를 하지않았을 뿐입니다. 언제든 원하시는 무언가를 만들고 싶을때는 리런에 문의해주세요. 없는것도 만들어줍니다.

[ RERUN TV ] 유튜브 채널을 개설 했습니다. 리런 제품 소개, 제품리뷰, 이벤트 안내, 운동 소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할 예정입니다. 사장님의 라이딩 영상, 직원들의 티셔츠 소개, 자주오는 아는 형의 리런 제품 소개, 직원의 하소연 등 여러 컨텐츠들을 대기 시켜두었습니다. 차차 올라갈 예정이니 좋아요와 구독을 누르고 기다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거 이렇게 하면 되는건가요?

첫발을 내딧는 유튜버

이제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는 아기 유튜버에겐 모든것이 낯설기만 합니다. 어떻게 촬영을 해야하는지부터 어떻게 편집을 해야하는지 도무지 감이 안잡히고 어렵기만 하죠. 이거저거 누르면서 버튼들을 익혀가며 유튜버가 시작됩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이제 첫발을 내딛은 초보 유튜버 '리런'에게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회사 성장에 큰 힘이 될것입니다.

사진찍는게 어색한

리런 마네킹 1,2,3

아직 사진찍는게 어색한 리런 마네킹들은 항상 바닥을 보고 있습니다. 리런 제품사진들은 전부 이 움직이는 마네킹들이 착용하고 사진을 찍습니다. 리런에는 플라스틱 마네킹따위는 아직 없거든요!

네네, 세모세모, 9003

수트 이름은 누가짓는가

네네, 세모세모, 9003 등 수트이름은 누가짓는걸까요? 수트 디자인에 따라서 네모네모난 패턴이 들어가서 네네, 세모세모 삼각형들이 있어서 세모세모 등 수트의 이름이 없을때 수트 특징으로 부르던 이름이 고착되 상품명으로 쓰였습니다. 다음번에 새로운 수트를 만들게 되면 이름을 직접 짓는 이름공모 이벤트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물론 이벤트 상품으로 그 수트를 드리는 이벤트면 더욱 좋겠네요.

적절한 제품 사진

예쁜 제품컷을 위한 노력

리런의 예쁜 제품사진을 실제와 같이 보여드리고싶습니다. 하지만 초보사진사의 열정으로만으로는 부족한것같습니다. 더욱이 역동적인 포즈로 스포츠웨어를 찍는다면 훨씬 어렵게 느껴질겁니다. 예쁜옷들을 눈으로 보는것처럼 보여드리고자 액션캠도 도입하고 새로운 배경과 포즈를 연구하지만 역시 리런 의류는 실제로 봐야 가장 예쁩니다.

몸매가 좋아보이는데요?!

단순히 예쁜옷이 아닌 스포츠웨어

몸매가 좋아보이도록 만든 이 예쁜 입체패턴은 단순히 예쁘기만 한것이 아닙니다. 활동성을 겸비하고 있어 허리를 굽혔을때 옷의 당김없이 부드럽게 주행이 가능합니다. 다리를 길어보이게 하는 옆선도 허벅지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감싸주는 모양으로 변형하였습니다. 허벅지 밴드는 넓은 유선형의 모양으로 다리를 단단하게 잡아주어 주행시 말리거나 올라감없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리런이 추구 하는 방향성은?

감동과 열정을 전달하고 싶다

우리는 다양한 스포츠속에서 감동과 열정을 느끼곤 한다. 그 뜨거운 희열을 스포츠 의류에도 담아보고싶었던 리런. 단순히 예쁘기만한 옷, 기능성만 있는 스포츠웨어가 아닌 누구에게도 완벽하게 마음에 드는 개인 커스텀 디자인, 선수의 체형을 고려한 최상의 핏을 만들기 위해 다 다른 커스텀 사이즈를 입어야 더 최상의 운동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했던 리런은 커스텀 웨어로 부터 출발했다.

리런 브랜드의 스포츠 웨어는 주로 라이크라이다

라이크라 원단이란 스판텍스가 함유된 탄성이 있는 원단이다. 내구성이 약하다는 특징도 있는 이 원단은 약간의 데미지에도 올이 나가거나 보풀이 생기곤 했다. 이 특징은 도저희 개선될 방향이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리런은 다양한 원단들을 테스트 하고 새로 조직하고 계속해서 만들어 낸 끝에 우리가 낼 수 있는 최상의 내구성과 운동 편의성 각 종목별로 맞는 적절한 원단을 새로이 조직하는 것이였다. 레슬링엔 레슬링복을 입고 수영복엔 수영복을 입고 싸이클엔 싸이클 의류가 있듯이 종목별로 다른 조직감과 종목별 다른 근육을 사용하는 걸 감안한 서로 다른 텐션감, 서로 다른 내구성을 원하는 운동을 위해 직접 원하는 수치로 원단을 조직하고 테스트 하여 각 종목별 다른 최상의 원단을 만들어 냈다. 그러나 현재에 만족하지 않는 리런은 언제나 방향성을 제시하며 새로운 운동복 원단들을 개발하고 있다.

스포츠웨어는 나를 뽐내기 위한 옷일뿐인걸까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스포츠는 삶을 같이 걸어가는 동반자이다. 스포츠 참여를 통해 움직임 욕구, 스트레스해소, 신체 밎 정신건강을 위해, 사회성 함양을 위해, 재미를 위해 등등 수도 없이 많은 이유를 갖고 스포츠에 참여를 한다. 그러나 스포츠들 속에는 멋과 재미와 함께 수많은 위험요소들이 같이 공존한다. 그 위험요소들을 덜어주는 스포츠의류도 있는걸까. 그렇다. 스포츠에 맞는 스포츠 의류를 착용하면 부상을 덜 수 있다. 예로 싸이클을 탈 때에는 엉덩이가 아픈경험을 누구나 해봤을 것이다. 싸이클 패드가 붙어 있는 수트를 착용하면 골반 및 대두근의 근육통을 예방 할 수 있다. 활동에 불필요한 여분부분을 없애 몸에 달라 붙는 수트는 패달이나 바퀴등에 옷이 끼어 날 수 있는 사고도 예방해주고 속도기록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종목별 맞는 운동복은 운동전 준비운동 같이 꼭 필요한 중요요소이다. 물론, 단체복을 맞춰 팀의 소속감을 주거나 멋을 위함도 있다.

리런 인스타그램을 추가하고 소식을 받아보세요

UP